외부 프로브 광택 미터 (광택 미터) 60 ° NOVO-GLOSS 플렉스 60

  • 작은 표면적을 측정
  • 곡면이나 단단한 표면 측정
  • 통계기능, 블루투스 및 USB 자료 전송
  • 저광택 표면의 정밀한 측정
카테고리: ,
풍모

제품 설명

기존 광택계로는 측정할 수 없는 표면의 광택을 측정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Novo-Gloss Flex 60 광택계는 고급 광택계의 기능과 보고 기능을 초경량 원격 측정 헤드와 결합합니다. 저광택 응용 분야의 성능 향상 Novo-Gloss Flex 60은 저광택 표면을 측정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표준 광택계보다 10배 더 큰 해상도의 추가 측정 눈금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증가된 해상도는 표면 마감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Novo-Gloss Flex 60은 ISO 2813 및 ASTM D523을 준수하며 계측기로 측정한 값은 이러한 표준을 준수하는 전통적인 광택계와 호환됩니다.

광택을 측정해야 하는 이유

광택은 제품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심리적 영향을 고려할 때 색상만큼 중요한 사물의 시각적 인식 측면입니다.

이는 '빛나거나 광택이 나는 금속 외관을 갖게 하는 표면의 속성'으로 정의되었습니다.

표면의 광택은 연마 중 달성되는 매끄러움 또는 도포된 코팅의 양과 유형 또는 기판의 품질과 같은 여러 요인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반사율이 높은 차체 패널, 광택 잡지 표지 또는 새틴 블랙 디자이너 가구 등 매력을 극대화하도록 제품을 디자인합니다.

따라서 모든 제품 또는 다양한 제품 배치에서 광택 수준을 일관되게 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택은 표면의 품질을 측정하는 척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팅된 표면의 광택이 떨어지면 경화 문제가 발생하여 접착력이 떨어지거나 코팅된 표면을 보호하지 못하는 등의 다른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제조 산업에서는 자동차, 인쇄, 가구부터 식품, 의약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광택을 모니터링합니다.

광택은 어떻게 측정됩니까?

광택은 알려진 양의 빛을 표면에 비추고 반사율을 정량화하여 측정합니다. 빛의 각도와 반사율을 측정하는 방법은 표면과 측정하고자 하는 표면 외관의 측면에 의해 결정됩니다.

광택의 측정 단위는 광택 단위(GU)이며 60도에서의 측정 척도는 0~1000GU이며, 0은 완전한 매트 표면이고, 1000은 완벽한 거울입니다.

Novo-Gloss Flex 60의 측정 범위는 0-125GU이며 자동차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매트 표면부터 고광택 마감까지 모든 것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GUh의 추가 측정 범위는 0-12.5 GU의 매우 낮은 광택 표면을 측정할 때 x10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20°에서 중간~고광택 표면의 광택, Haze 및 DOI(Distinctness of image)를 측정하려면 Rhopoint IQ Flex 20을 참조하십시오.

쉬운 배치 작업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는 배치 이름과 배치 크기를 사용하여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보고가 가능합니다.

빠른 데이터 전송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는 데이터 전송. PC에 USB로 연결하면 장치가 Window 탐색기 등을 사용하여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드라이브 위치로 즉시 인식됩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직접 데이터 입력

측정된 판독 값을 PC/태블릿의 MS Excel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즉시 전송하여 보고 프로세스를 크게 간소화합니다.

Novo-gloss 멀티 게이지 소프트웨어 계측기로 측정한 개별 측정값을 분석하고 비교합니다.

명세서
응용 분야